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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BK21 연구단, ‘나를 위한 레벨업’ 프로젝트 성료

사진/부산대학교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BK21 교육의 사회적 책임 연구단이 부산시 북구 신덕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를 위한 레벨업' 자기 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 기반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오는 7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는 연구단 소속 부산대 대학원생들이 교육학과 교수진, 박사급 연구원들과 함께 직접 기획하고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 학생들에게 전공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나를 위한 레벨업'은 전환기 청소년기의 심리적·인지적 특성을 고려해 자기 주도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3월 19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16주간 신덕중학교에서 시행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정서 조절력, 시간 관리 능력, 주의 집중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단계적으로 배운다.

 

회기마다 감정 알아차리기, 학습 플래너 작성, 친구와의 소통 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동기를 중심으로 한 긍정적 자아 인식과 학습 동기 강화를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생활 적응, 수업 참여, 학습역량 향상 등에 도움을 받고 있다.

 

김정섭 연구단장은 "이 프로그램은 대학과 지역 사회의 협력을 통해 교육의 평등과 봉사 실천을 강화하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며 "연구단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교육 모델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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