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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MZ세대 40명이 함께한 대이작도 백패킹 행사 실시

대이작도 백패킹 트립 프로그램./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가 청년 세대와 함께한 대이작도 백패킹 캠페인을 통해 인천 섬의 자연을 체험형 아웃도어 콘텐츠로 재해석하며 섬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4월 19일~20일 이틀간 인천 옹진군 대이작도에서 청년층 아웃도어 마니아 40명과 함께 1박 2일 백패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섬의 자연 자원을 체험 콘텐츠로 개발하고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섬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부분 인천 섬을 처음 찾은 20~30대 백패킹 마니아와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작은풀안 해변에서 캠핑을 하고 파도소리를 배경으로 요가를 체험했으며 부아산 해안 능선을 따라 트레킹을 하며 대이작도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꼈다.

 

공사는 캠페인 종료 직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전 참가자가 5점 만점을 기록해 행사에 대한 호응을 확인했다. 응답자들은 브랜드 협업을 통한 실질적 혜택, 인천 섬의 이국적인 자연 풍경, 도심과는 다른 비일상성이 특히 인상 깊었다는 평가를 남겼다.

 

캠페인 이후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가 SNS와 아웃도어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지며 대이작도는 물론 인천 섬 전체에 대한 관심이 확산됐다. 참가자들은 "도심에서 단 1시간 반이면 닿는 자연 천국", "서울을 떠나 대이작도를 처음 알게 됐다"는 소감을 남기며 개인 계정을 통해 자발적으로 후기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분야의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협찬사로 참여했다.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제공했고 텐트 전문 브랜드 파커스는 극한 환경에서도 성능을 유지하는 텐트를 통해 쾌적한 캠핑을 지원했다. 스마트워치 제조사 가민은 참가자들이 부아산 트레킹 중 활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제공했으며 쉽슐랭과 육수간은 고급 밀키트와 양고기 생육을 통해 현장에서 고품질 식사를 가능케 했다.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실장은 "이번 백패킹 캠페인은 인천 섬 관광 자원에 청년층 감성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며 인천 섬을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여행지로 브랜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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