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민원 만족도 및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행정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오는 7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조사기간 중 접수·처리한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한다. 조사방법은 민원실에 방문한 민원인의 경우 입구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응답하고, 비대면 민원인에게는 핸드폰 문자서비스를 활용해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조사내용은 ▲친절도 ▲이용 편의성 ▲처리 간편성 ▲전문성 ▲전반적 만족도의 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민원행정 서비스 수준 측정과 고객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분석된 결과는 앞으로 고객 만족 행정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조사 결과를 활용해 민원 만족도 수준 및 고객요구를 진단해,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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