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이 글로벌 조선 시장 초호황에 따른 수주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한화오션은 올해 1분기 매출 3조1431억원, 영업이익 2586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7.6% 증가, 영업이익이 388.8%로 크게 증가했다. 1분기 당기순이익은 2157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동기 대비 322.9% 늘었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조선 '빅사이클'(초호황기)에 따른 수주 증가 효과가 헤비테일 방식으로 이뤄지는 선가 납입과 연동되며 1분기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선박 수주 계약의 대부분은 선수금을 적게 받고 건조를 마친 후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헤비테일' 방식이라 선박 인도 시기에 수익성이 가장 높아진다.
또한 저가 컨테이너선의 매출 인식 비중이 축소되고 수익성이 높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매출 비중이 확대되면서 수익성을 끌어올렸다.
한화오션은 다른 조선 '빅3'와 마찬가지로 올해 미국과의 협력 가능성 등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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