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회원 수 전년대비 10만 명 이상 증가
모햇이 태양광 투자 플랫폼 시장에서 1년 만에 투자금과 회원 수 모두 두 배 성장했다.
모햇은 누적 투자 금액이 3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1500억 원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누적 회원 수도 17만 명으로 전년보다 10만 명 이상 증가했다.
모햇은 옥상과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생산한 전기를 판매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으로 투자자에게 이자를 배분하는 구조다. 한전 자회사와 체결한 20년 고정가격 계약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전국 2500여 개 발전소를 AI 기반 소프트웨어 '솔라온케어'로 실시간 관리하고 있다.
지붕형 태양광을 활용해 환경 훼손 우려가 없고,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1.5배 가중치 혜택을 적용받아 나대지 태양광 대비 수익성이 높다. 올해 초 기준금리 인하로 예적금 매력이 떨어진 것도 모햇 투자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모햇은 최근 배우 지진희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투자의 이치, 모햇의 가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매일 뜨는 태양이 매월 쌓이는 자산이 된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모햇 관계자는 "에너지 소비를 넘어 개인이 에너지를 소유하는 시대가 점차 현실이 되고 있다"며,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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