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몰' 디지털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SK C&C는 고가용성 클라우드 인프라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플랫폼 성능을 높였다. 프로모션 시기 주문량 급증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구현했으며, 이니스프리 전사 시스템 표준화와 클라우드 기술 기준 수립으로 시스템 확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 초당 트랜잭션 처리량 2만8000건에 달하는 플랫폼이 만들어졌다. 화면 응답 속도도 평균 0.74초로 대폭 개선됐다.
이니스프리몰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도 탑재됐다. 'AI케어' 기능은 피부 상태를 분석해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 AI가 구매 이력과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고, 실시간 날씨 정보에 기반해 제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생겼다.
이종찬 SK C&C 디지털서비스3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전환(DX) 기술이 실제 쇼핑 고객 접점에서 어떻게 실질적인 성과와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증명한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ITS(정보기술서비스) 파트너로서, 고객 경험 혁신을 통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는 여정에 기술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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