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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나우, 5월 연휴 기간 대응, 의료공백 최소화에 집중

비대면진료 건수 171% 증가

 

닥터나우, 5월 연휴 기간 대응, 의료공백 최소화에 집중/닥터나우

비대면처방 조제완료 건수 220% 증가 닥터나우가 5월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운영 체제에 돌입한다.

 

닥터나우는 제휴 병원과 약국 간 핫라인을 구축해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조제 및 수령까지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특히 소화기계 질환, 소아청소년과 질환, 감기, 몸살 등 경증 질환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의약품 재고 현황과 의료기관 운영시간을 사전 점검해 대응력을 높인다.

 

또한 24시간 실시간 의료상담을 운영해 진료 전 질환 관련 궁금증 해소와 복약 정보 제공을 통해 환자 불안감을 낮춘다.

 

닥터나우는 이용자가 지정한 '단골약국' 시스템을 통해 비제휴 약국 포함 전국 약국 어디서나 빠른 처방과 방문 수령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국 1만 4640개소 약국이 단골약국으로 등록돼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환자는 6만여 명에 달한다.

 

약사들의 비대면 처방 참여율 상승과 함께, 단골약국 기반 지역사회 연계도 강화되는 추세다. 올해 1분기 닥터나우 비대면 진료 건수는 약 32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으며, 비대면 처방 완료 건수도 220% 가까이 늘었다.

 

같은 기간 약 수령 실패 비율은 7% 이상 감소해 서비스 안정성이 크게 개선했다.

 

닥터나우 박태경 고객경험총괄은 "연휴 중 약국 운영 정보 부족과 의약품 재고 문제로 환자 불편이 컸다"며 "닥터나우 앱을 통해 미리 의료기관과 약국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단골약국과 사전 소통하면 보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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