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더핑크퐁컴퍼니, 日 TBS 텔레비전과 MOU체결...글로벌 공략 속력

올 3분기 오리지널 협업 콘텐츠 첫 방영

 

더핑크퐁컴퍼니, 일본 TBS 텔레비전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컴퍼니가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 대표 방송사 TBS 텔레비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TBS 텔레비전은 'VIVANT',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등 인기 드라마를 제작한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다. 이번 협업을 통해 더핑크퐁컴퍼니는 강력한 IP 경쟁력과 TBS의 현지 콘텐츠 제작·유통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24억 5000만 뷰, 누적 시청 시간 1억 9000만 시간을 돌파하며 현지 인지도를 빠르게 높여왔다. 최근 일본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키즈·패밀리 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규 콘텐츠 공동 개발, 콘텐츠 배급 및 마케팅,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첫 번째 오리지널 협업 콘텐츠는 올 3분기 방영 예정이며, 이후 협력 범위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TBS 텔레비전과의 파트너십은 차세대 핵심 시장인 일본을 넘어 글로벌 사업 확장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한일 대표 콘텐츠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일본 현지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