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여성 중심으로 생리용품과 월경 앱 등 펨테크 소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펨테크는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의미한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글로벌 펨테크 시장은 2020년 217억 달러에서 2027년 601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고있다.
최근에는 단순한 생리용품을 넘어 Y존 전용 클렌징 디바이스, 월경 건강 데이터 기반의 앱 서비스 등 고도화된 제품과 서비스가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은 완전무염소 방식의 생리대 'TCF 더블코어'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탑시트는 물론 샘 방지 날개와 흡수체까지 모두 염소계가 아닌 산소계 표백 방식을 적용한 100퍼센트 유기농 순면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오드리선은 생리대 업계 최초로 바이오 및 의약품 분야에서 사용되는 세포독성검사를 통해 제품 안전성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질경이는 최근 외음부 전용 클렌징 디바이스 '환타스틱 이브 쓰리웨이 페미닌 디바이스'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외음부 전용 클렌저와 마사저가 결합된 형태로, 질경이의 독자적 설계가 적용된 실리콘 브러시를 통해 위생적인 사용과 부드러운 자극 전달을 구현했다.
월경주기 관리 서비스도 기술을 기반으로 고도화한다. 생리용품 브랜드 해피문데이가 운영하는 월경 관리 앱 '헤이문'은 5만 건 이상의 월경 주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월경일 예측과 증상 기록, 건강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특히 앱 사용자는 자신의 생리 패턴과 컨디션을 한눈에 파악하고 건강 변화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드리선 관계자는 "생리대는 여성의 Y존 건강과 밀접한 만큼 완전무염소 방식의 TCF 더블코어를 개발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여성들의 일상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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