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배민, 어린이날 기념 산간지역 아이들에게 배달 서비스 이용 경험 제공

배달의민족이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배민

어린이날인 5월 5일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배달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산간지역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 것.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0일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일대에서 5개 외식 브랜드와 함께 푸드트럭을 활용한 음식배달 이벤트 '처음 맛난 날 by 배민방학도시락'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집 근처에 식당이 드물어 배달 앱 이용이 어려웠던 산간지역 아이들에게 요즘 유행하는 음식을 소개하고, 배달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배민은 강원 삼척시 가곡면 인근 3개 학교(오저초, 가곡중, 가곡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했으며, 스텔라떡볶이, 요아정, 60계치킨, 춘리마라탕, 파파존스 등 5개 외식 브랜드가 동참했다.

 

배민은 총 다섯 대의 푸드트럭을 오저초등학교 운동장에 배치하고 아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마음 편히 배민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일일 매장을 열었다.

 

배민 관계자는 "그동안 이 지역 일대는 입점 식당이 없어 배민에 접속해도 '텅 비었어요' 라고 노출됐지만 이날은 5개 외식 브랜드가 표출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며 "사전에 아이들에게 무상 제공된 식권으로 주문하면 떡볶이부터 피자, 치킨, 아이스크림, 마라탕까지 배민 라이더가 먹고 싶은 음식을 집 앞까지 배달했다"고 설명했다.

 

배민은 캠페인 전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이날 배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배민 관계자는 "아이들이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을 배달로 주문하고 배달을 기다리며 설레는 모습 등이 영상에 담겼다"면서 "이번 캠페인은 올여름 10회차를 앞둔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고 덧붙였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때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에게 식사권과 도시락을 제공하는 배민의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이다. 본 사업을 통해 배민은 지난 5년간 전국 9개 지역의 430개 학교, 6183명의 아이에게 15만 끼니를 지원했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배민 서비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아이들에게 먹고 싶은 음식을 스스로 선택해 보는 기쁨을 선물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5년 동안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을 운영하며 식사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을 지원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먹거리 안전망에 기여하고 배민 서비스의 선한 영향력이 확대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