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 콜레오스 894대 중남미 수출 선적 완료
중동지역 '중형 SUV' 선호도 유럽보다 높아
브라질·우루과이 등에도 판매해 시장 다각화
르노코리아가 국내에서 흥행중인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앞세워 중동과 중남미 등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의 중남미 수출 물량을 지난 7일 선적하면서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이번에 수출 선적을 마친 그랑 콜레오스는 총 894대로 멕시코와 콜롬비아 시장에서 판매할 물량이다. 르노코리아는 멕시코, 콜롬비아 외에도 향후 브라질, 우루과이, 파나마, 도미니카공화국 등 중남미 지역의 다양한 주요 시장에 그랑 콜레오스를 수출할 예정이다.
앞서 르노코리아는 지난 3월 그랑 콜레오스의 중동 지역 수출을 위한 사전 배송 물량 일부가 수출 길에 오르기도 했다.
르노코리아는 이달 추가적으로 중동지역에 그랑 콜레오스 E-테크 하이브리드 와 가솔린 모델 등을 수출 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는 4월 총 1만427대를 판매했고 이중 해외로 5175대가 팔렸다. 지난 3월(2140대)대비 약 3000대 증가하면서 물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를 앞세워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International Game Plan)' 계획의 핵심 모델 중 하나로 선택했고, 오는 2027년까지 8종의 신차를 출시하고 유럽 이외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유럽은 소형 SUV 선호가 높은 반면, 중동과 중남미 등은 중형 SUV 수요가 높아 그랑 콜레오스의 경쟁력을 살릴 수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9월 국내시장 출시 이후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초고강도 고품질 소재들로 구현한 뛰어난 차제 안전성 및 최첨단 편의·안전 기능 등으로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도 2024년 평가 대상 SUV 차종 중 최고 점수로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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