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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지역

영주시, ‘선비 브랜드’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시민의 손으로 지역 대표 관광 브랜드를 고르기 위한 선호도 조사에 나선다.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영주시청 종합민원실과 영주역 트래블라운지에서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을 아우르는 통합 명칭과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고 12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4월 25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하고, 통합명칭 부문에서 '영주 선비ON누리', '선비문화테마파크', '한국선비문화누리' 등 3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해당 작품들은 명칭의 적합성과 창의성, 대중 홍보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통합 캐릭터 디자인 부문에서는 영주의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표현한 작품 3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참선비 지킴이' ▲'사군자 프렌즈' ▲'안도령, 영도령, 선도령, 비도령, 주도령'으로 구성됐다.

 

시민 선호도 조사는 장소와 기간을 나눠 진행된다. 5월 12일부터 14일까지는 영주시청 종합민원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는 영주역 트래블라운지에서 실시되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조사를 통해 수상작 중 최종 브랜드를 결정하고, 영주의 대표 문화관광자원에 통일된 명칭과 이미지를 부여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통합 명칭과 캐릭터를 최종 선정하고, 영주가 자랑하는 문화관광자원의 브랜드화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훈 재단 이사장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작품들이 시민들의 의견을 거쳐 영주의 문화관광을 대표하는 얼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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