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응대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는 울진군 소속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하며, 신규 직원과 민원 담당자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실질적인 민원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방문 및 전화 민원 응대 요령, ▲특이민원에 대한 대처 방법, ▲법적 대응 절차와 공무원 보호 조치, ▲국민신문고 시스템 운영 방식 및 주의사항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된다.
울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대할 때 공감과 배려의 자세를 유지하면서도, 제도적 절차에 맞춰 신속하게 처리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함께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민원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군민 중심의 행정 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원은 군민과 직접 연결되는 행정의 최전선"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군민과의 소통에 한 걸음 더 다가서고, 공감과 책임의 자세로 응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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