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News]렉서스코리아·볼보트럭코리아·혼다코리아
◆렉서스, 고객 대상 '캐서린 번하드 전' 프라이빗 도슨트 개최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3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캐서린 번하드전(展): Some of All My Work'의 프라이빗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6일 개막하는 미국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캐서린 번하드의 세계 최초 회고전을 렉서스 고객이 먼저 볼 수 있는 프라이빗 관람 행사로 마련됐다.
전시는 오는 9월 28일까지 이어지며 6미터 대형 회화 작품을 포함한 약 140여 점의 원화 및 조각이 공개되는 작가 최대 규모의 개인전으로 국내외 미술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렉서스 고객 전용 앱 '렉서스 라운지'를 통해 가능하며, 유료로 운영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지난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전시에 이어, 다시 한번 렉서스 고객분들께 깊이 있는 예술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렉서스는 앞으로도 '어메이징 멤버스'를 통해 브랜드의 철학과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볼보트럭코리아, 업계 최고 고객 서비스 위한 전국 서비스네트워크 교육 강화
볼보트럭코리아는 올해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서비스네트워크 대상으로 체계적인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 교육과 모니터링 활동을 보다 강화한다.
볼보트럭의 서비스 교육 활동은 볼보트럭이 지향하는 '고객과의 7가지 약속(7 Customer Commitments)'▲따뜻한 응대 ▲고객만족 ▲명확한 합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정확하게 한 번에 ▲최고의 품질 제공 ▲언제나 가까이- 를 담은 서비스 철학을 반영하여 실행된다.
이를 기반으로 볼보트럭은 수입 상용차 최대의 전국 31개 서비스센터 및 영업지점을 통해 고객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성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상·하반기 브랜드 및 CS 통합 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월 단위로 외부 컨설팅 전문가 함께 개별 사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 교육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행한다. 볼보트럭코리아의 본사가 위치한 동탄센터를 시작으로 동해사업소, 포항사업소, 이천사업소, 남부산사업소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김포 및 전국의 주요 서비스센터를 대상으로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지원센터와 영업·서비스 네트워크 내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네트워크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고함으로써 '무사고(Zero Accident)'와 '최고의 고객만족'이라는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 대표는 "고객은 항상 볼보트럭 비즈니스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으며, 따라서 트럭의 성능과 품질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통한 신뢰 구축이다"라며 "올해 서비스네트워크 교육 강화를 필두로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성공적인 운송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혼다코리아, '피렐리코리아'와 모터사이클 전용 타이어 공급 업무협약(MOU) 체결
혼다코리아가 지난 13일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 피렐리코리아(Pirelli Korea)와 모터사이클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피렐리는 1872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된 타이어 전문 브랜드로 모터사이클, 자동차, 자전거용 타이어를 개발 및 제작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호환성과 품질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주요 모델에 순정(OE) 타이어를 공급해 온 바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혼다 모터사이클 고객은 오는 5월 21일부터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와 판매점에서 피렐리의 모터사이클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에서는 대형 모델까지 적용 가능한 총 56종의 프리미엄 타이어를, 판매점에서는 소형 모터사이클에 장착할 수 있는 15종의 프리미엄 타이어를 취급한다.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사업부 미즈노 코이치 전무는 "앞으로도 혼다 모터사이클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