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이 봄 행락철을 맞아 공영주차장 환경 개선에 나섰다.
공단은 시민과 관광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개선 및 환경 정비를 본격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선 작업은 최근 진행된 공영주차장 순회 점검에서 일부 시설 노후화와 안내 사인물 시인성 부족 문제가 확인된 것에 따른 조치다.
현재 온천장역, 명륜역, 동래역 공영주차장 등 9개소를 대상으로 안내 사인물 교체와 주차면 도색 작업이 차례대로 진행하고 있다.
공단은 봄철 가족 방문객 증가를 고려해 가독성 높은 서체와 직관적 디자인을 도입하고 있으며 구역별 이용자 혼란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고령자와 외부 관광객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쉽게 주차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공단 주차처 관계자는 "기존의 단순하고 노후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한눈에 인지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주차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공영주차장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성림 이사장은 "디자인 개선뿐만 아니라 조경 정비와 청결 관리도 함께 진행,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주차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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