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주민 곁으로 직접 찾아가는 권익구제 활동에 나섰다. 군은 지난 14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실을 운영하며 현장 중심 민원 해결에 주력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은 있지만 방문이나 온라인 민원 신청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관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다. 이번 상담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해 지적 문제와 소비자 피해 관련 상담도 함께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다수의 주민들은 다양한 민원을 제기했고, 단순 질의나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안은 상담과 동시에 현장에서 해결됐다. 보다 복잡한 고충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안은 국민권익위원회를 통해 정식 접수돼 이후 처리 절차를 밟게 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상담을 통해 군민들이 겪는 고충 해소에 작은 보탬이 됐기를 바란다"며 "주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군민 중심 행정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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