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플러그 인:도쿄'를 전국 7개 창경센터 및 유망 스타트업 10개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전략 허브 사업'의 하나로, 부산창경이 일본 진출 특화 거점센터로 지정된 후 주관한 첫 공동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5' 공동관 운영, 현지 투자자 대상 피칭 등으로 구성됐다.
7일 열린 포럼에서는 임현근 힐링페이퍼 일본법인 공동대표가 일본 진출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강남언니'는 일본 진출 5년 만에 1300여 개 병원과 100만 명 이상의 일본 이용자를 확보한 성공 사례로 꼽힌다.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전시회에서는 창경센터 스타트업을 위한 공동관이 운영됐다.
부산창경은 일본 전시 주최사 산산과 직접 협력해 공동관 부스 운영, B2B 밋업 연계, 투자자 대상 공개 피칭, 한일 비즈니스 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틀간 운영된 공동 부스에는 총 2000여 명 이상의 현지 방문객이 방문했으며 1:1 비즈니스 밋업도 100건 이상 성사됐다. 그 결과 참가 스타트업들은 계약 체결 1건, 기술 검증 및 공동 개발 제안 27건, 투자 검토 10건, 업무 협약 제안 23건 등의 성과를 거뒀고, 후속 미팅도 40건 이상 예정돼 있다.
제하나 부산창경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팀장은 "이번 플러그 인:도쿄는 한국 스타트업들이 일본에서 실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첫 걸음이었다"며 "앞으로 전국 창경센터와의 글로벌 협력을 통해 일본 진출과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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