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17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비벨록스는 해외향 블랙박스와 환경생활가전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안전운전장치에 대한 인식 개선이 빠른 속도로 이뤄지면서 BMW 글로벌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공급계약을 수주하는 등 해외 블랙박스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로봇청소기인 로보락 S9을 신규로 출시했으며, 출시와 동시에 마케팅을 강화해 전년 대비 높은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다만 환율 급등의 영향으로 원가가 올라 수익성은 다소 떨어졌다.
경영전략본부를 총괄하는 강정규 전무이사는 "유비벨록스는 국내 보안/인증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USIM의 사회적 보안 이슈로 인해 지난해 대비 USIM 및 IoT 보안/인증 칩 공급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전무이사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메탈카드를 3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예정된 벤츠코리아 등 블랙박스 신규 공급 및 로봇청소기 연내 추가 론칭까지 고려한다면 올해 실적은 1분기 대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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