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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만공사,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사진/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가 국가적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

 

부산항만공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인구 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의 중앙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울산항만공사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기관으로는 한국해양과학 기술원과 해양 환경공단을 지목했다.

 

한편, 부산항만공사는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시간 부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확대 등 임신 준비 단계부터 양육기까지 맞춤형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복직 후 적응지원 및 육아가 우선이 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부산항만공사는 '제13회 인구의 날 인구 정책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으며 12년 연속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저출생 및 고령화 극복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실질적인 제도적 지원을 통해 일·가정 양립 조직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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