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유통 업계 브랜드, 거리로 출동..."캠퍼스에선 피부 미션, 골목에선 건강 챌린지"

파티온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 /동아제약.

최근 유통 업계는 브랜드가 직접 거리로 나와 감각적인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화장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나를 위한 하루'를 디자인해주는 행사들이 소비자 주목을 받는다.

 

16일 국내 유통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생 축제 기간에 맞춰 MZ 세대와 피부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있다.

 

파티온은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홍익대학교 축제를 시작으로 20일~22일 고려대학교, 29일~30일 연세대학교 등에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을 운영한다. 각 대학 캠퍼스에서 파티온 부스를 설치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퍼스 곳곳에 숨겨진 트러블 스티커를 학생들이 직접 찾아내는 '트러블 수색 미션', 브랜드 부스 내에서 트러블 간판을 맞춰 쓰러뜨리는 '트러블 포착 미션' 등이 주어진다.

 

각각 '트러블 수색 미션'과 '트러블 포착 미션'에서 세 학교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한 학생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두 미션의 순위는 파티온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파티온 관계자는 "중간고사가 끝난 뒤 축제, MT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시기, 대학생들이 파티온의 트러블 전용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비드몽타주 '비비드를 만나신당' /다림바이오텍.

다림바이오텍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비드몽타주는 오는 6월 22일까지 서울 중구 신당동 일대에서 지역 상권 상생 캠페인 '비비드를 만나신당'을 전개한다. 인디 감성 가득한 신당동 골목 속 카페, 식당, 소품샵 등을 하나의 '팝업 지도'처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비드몽타주와 협업하는 점포들에는 전용 인증마크가 부착된다.

 

해당 점포를 찾은 방문객들은 각 점포가 지정한 일정 시간 내에 결제를 할 경우 영수증 1장당 비비드 코인 1개를 수령할 수 있다. 수령한 코인은 신당동 내에 마련된 코인 환전소에서 비비드몽타주 대표 제품인 밤새노니, 블룸캔디, 에너기닌 중 원하는 제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맛과 멋, 건강을 한 번에 챙기는 힙한 하루를 원한다면 꼭 들러야 할 캠페인.

 

비비드몽타주 관계자는 "일명 '힙당동'으로 떠오른 신당동에 비비드몽타주의 브랜드 철학을 더한 이색적인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반영하는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