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PPC플랫폼 적용 '첫 모델'
연간 16종 신차 출시로 반전 나선다
아우디 코리아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더 뉴 아우디 A5'을 국내에 선보였다.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 'PPC'를 최초로 적용,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기술과 디지털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하면서 한국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예고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5일 경기도 김포시 에어로피스에서 '더 뉴 아우디 A5 프리뷰' 행사를 개최했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대표는 A5를 공개하며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존재감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클로티 대표는 "프리미엄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 컴버스천(PPC)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PPE는 전동화를 준비하는 아우디의 미래를 잘 보여준다"며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강화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올해 아우디 코리아 역사상 가장 많은 신차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5는 올해 출시를 앞둔 Q5, S3, e-트론 GT 등 주요 신차들 가운데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인 PPC를 처음 적용한 모델로, 내연기관 라인업 재편의 신호탄이다.
PPC는 아우디가 개발한 차세대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으로 차체 구조부터 공간 활용, 전자 제어 시스템까지 전면 재설계돼 효율성과 안정성, 설계 유연성이 대폭 향상됐다.
A5는 PPC 플랫폼 설계로 기존 모델보다 전장 65㎜, 전폭 15㎜, 전고 25㎜가 늘어났다. 차체가 커지면서 앞, 뒷좌석은 물론 트렁크 공간이 여유로워져 패밀리 세단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우디 최초로 마일드하이브리드(MHEV) 플러스 시스템을 탑재해 승차감과 출력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이나 저속 구간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줄여주기 때문에 TDI 모델에서 큰 강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A5는 최대 18kW 출력 향상과 필요시 엔진 개입 없이 효율적인 주행도 가능하다. A5 45 TFSI 콰트로 S-라인의 경우 최고출력 271.9마력, 최대토크 40.79㎏·m 발휘하고, S5는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6.08㎏·m으로 달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A5의 실내는 친환경 프리미엄 소재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소프트랩(Soft Wrap)'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보여준다.
11.9인치 버추얼콕핏과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고 조수석에는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다.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는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A5 40 TFS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A5 40 TDI 어드밴스드 ▲더 뉴 아우디 A5 40 TDI 콰트로 S-라인 ▲더 뉴 아우디 S5 등 총 7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한시적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 적용분 기준으로 40 TFSI 콰트로 5789만원부터, 40 TDI 콰트로는 6182만원부터, 45 TFSI 콰트로는 6869만원부터, S5는 8342만원부터 시작한다.
박영준 아우디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신형 A5는 아우디 역사상 최고의 내연기관으로 자부한다"며 "혁신적인 플랫폼과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 대폭 강화된 편의기능을 바탕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세단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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