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파주시 조리읍 홍원연수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과 소비자 중심 경영(CS)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공공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법정 필수 과정과 고객 중심 서비스 교육이 함께 병행됐다.
법정의무교육으로는 ▲장애인식개선 ▲정보공개 ▲개인정보보호 등 총 3개 과정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공사는 차별 없는 조직문화 조성과 공공기관으로서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더불어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을 위한 CS경영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높이는 한편, 시민과의 접점에서 더 높은 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공사 조동칠 사장은 "직원 개개인의 윤리 의식과 고객 중심 인식은 공공기관 신뢰도의 핵심 요소"라며 "정기적인 교육과 실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며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내부 혁신을 통해 시민 중심의 책임 경영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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