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대학생과 함께 만든 '감성 AI' 전시
공간 기획부터 연출까지 학생 주도 참여
오감을 자극하는 '공감각 체험' 연출
SNS 인증 이벤트·경품 제공도
LG전자가 대학생들과 함께 감성적 시선으로 인공지능(AI)을 재해석한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
LG전자는 건국대·국민대·서울과기대·성균관대·성신여대·이화여대·홍익대 등 예술 전공 학부생들과 함께 오는 25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공감지능 AI 팝업갤러리'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LG전자의 '공감지능' AI 기술과 비전을 더욱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전시 프로젝트다. 학생들은 기획부터 제작, 공간 연출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전시 공간은 2개 층으로 구성됐다. 1층에는 AI 홈과 웹OS 기반 인터페이스를 주제로 한 체험 공간이, 2층에는 로봇·모빌리티·에어솔루션 등 기술을 소재로 한 인터랙티브 필름, 모션그래픽, 3D 모델링, 유리공예, 패브릭아트 등 다양한 매체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물은 물론 건물 내·외부 공간 디자인까지 학생들이 직접 맡았다. 전시 공간별로 영상을 비롯해 빛, 소리, 바람, 향, 온·습도 등 오감을 자극하는 '공감각 연출'을 적용해 관람객이 AI의 감성을 보다 몰입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 연출에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스탠바이미, 시네빔 등 총 72대의 LG전자 제품이 활용됐다.
방문객은 구역별 스탬프 이벤트나 SNS 인증을 통해 LG 올레드TV(65인치), 골드스타 레트로 선풍기, 공감지능 굿즈(타폴린백)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LG전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전시 작품과 현장 영상을 전시 기간 차례대로 공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성수동 전시를 시작으로 경동시장 금성전파사 등 브랜드 공간을 활용해 연말까지 다양한 공감지능 AI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기술과 예술은 맞닿아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학생들과 AI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며 소통함과 동시에, 이들의 감각적인 작품을 통해 이미 우리 일상에서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감지능 AI를 대중에게 더 신선하게 전달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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