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TPO)가 지난 15일부터 3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광저우 국제관광전에서 1000여개 참가 기관 가운데 '베스트 해외 파트너상'을 단독 수상했다.
광저우 국제관광전은 매년 세계 각국의 관광 기관과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글로벌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관광전에서 TPO는 공동 마케팅을 활용한 성공적인 해외 진출 모델을 제시하며 회원도시 간 협업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TPO는 이번 행사에 한국,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네시아 등 국내외 15개 회원 도시에서 100여명의 대표단과 함께 참가했다.
TPO는 공동 홍보 부스를 통해 각 도시의 관광자원을 알리고, 해외 바이어 및 유관 기관과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회원도시가 직접 참여한 TPO 공동 홍보 설명회와 현장 체험 이벤트는 현지 바이어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TPO는 국제관광전 기간 중 '제44차 TPO 집행위원회'와 '2025 TPO 중국 지역회의'를 연달아 개최해 회원 도시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광저우시와 공동으로 '광저우-TPO 나이트'를 열어 도시 주요 관광 정책 관계자 간 정보 교류의 장도 마련했다.
강다은 TPO 사무총장은 "회원도시와 추진한 이번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통해 다수의 비회원 국가 및 도시들에서 앞으로 협력 의향을 확인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회원도시와 함께 국제 무대에서 지속적인 공동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글로벌 관광 협력의 선두주자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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