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젊음이 길어진 시대’ 광고에 신개념 웰에이징 건강보험 연계
삼성화재,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 새 CI 전면 배치…유튜브 구독자 10배↑
삼성 보험 계열사인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잇달아 신규 광고와 캠페인을 내놓으면서 '브랜드 리포지셔닝'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길어진 젊음을, 삼성화재는 일상의 영감을 이야기해 광고·상품·콘텐츠를 한데 엮었다.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 캠페인으로 길어진 기대수명을 긍정의 기회로 재해석했다. 후속 상품 '웰에이징 건강보험'까지 연결해 이미지를 굳히고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 4월 론칭한 '젊음이 길어진 시대' 광고에서 "불확실성이 커진 세상이 아닌 기회가 더 많아진 세상"이란 반전 화법을 택했다. 평균 수명 연장에 따라 변화한 생애주기의 새로운 관점으로 "남은 노후를 준비하라"는 위기 메시지 대신, 젊음이 길어졌으니 "새로운 도전을 설계할 수 있다"는 미래지향 시각을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노년이 길어진 시대를 바꿔 생각하면 젊음이 길어진 시대를 뜻하고 이러한 관점이 고객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꿔줄 수 있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서사는 이달 출시한 '삼성 웰에이징 건강보험'으로 이어진다. 이 상품은 ▲수면·정신질환 등 사전 징후 단계 ▲고혈압·당뇨 같은 대사성 질환 ▲치매·간병 치료와 재활·심리치료까지 노후 전 여정을 폭넓게 보장한다.
월 보험료 2만5000원 이상 가입 시 유전자 검사 키트, 1:1 건강코칭, 가사·간호 서비스(5년 30회 한도) 등 '웰에이징 케어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세 가지 간편 고지만 통과하면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 웰에이징 건강보험'을 함께 출시해 문턱도 낮췄다.
삼성생명은 "웰에이징 건강보험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길어진 보험의 역할을 위해 개발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삼성화재는 올해 새 기업 아이덴티티(CI) '프로텍팅 투데이, 인스파이어링 투모로우(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를 선보이고 지난 4월 광고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을 론칭했다. 광고는 교통안전문화연구소·암환자 삶의 질 연구소·모빌리티뮤지엄 장면을 통해 "사고 보상·치료를 넘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감각적 영상으로 전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고객의 일상을 넘어 그 이상을 꿈꾸기 위한 삼성화재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하반기에는 실체적 사례를 담은 후속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의 유튜브 전략도 공격적이다. 삼성화재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는 1년 만에 10배 이상 늘었고 신규 광고는 업로드 2주 만에 380만 뷰를 기록했다. 안내견 브이로그 '스쿨오브안내견' 시즌2, 생활 금융 강의 '머니챗',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 '삼별카 폴리' 등 다채로운 시리즈에 새 CI를 일관되게 녹여낸 점이 성장 비결로 꼽힌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은 단순한 기업홍보 수단이 아니라, 고객과 가깝게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접점"이라며 "앞으로도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 아이덴티티 아래 보험산업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