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엠인터내셔녈과 협약…멘토 역할하며 노하우 공유
홈앤쇼핑이 중소협력사들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추가로 지원한다.
홈앤쇼핑은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피엠인터내셔널과 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 활동 전반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여부를 3년마다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4년 하반기 CCM 인증'을 받으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기업이 됐다.
특히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입각해 한국소비자원 동반성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CCM 멘토링 프로그램'에 멘토 기업으로 참여해 소비자중심경영 대외 확산에 나서고 있다.
CCM 멘토링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대기업인 멘토가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에 나서는 멘티 기업을 지원하는 일종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홈앤쇼핑은 올해 CCM 신규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는 피엠인터내셔널에 CCM 체계 구축과 운영 컨설팅, CCM 인증을 위한 공적기술서 작성 및 현장심사 지원을 통해 CCM 관련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CCM 멘토링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멘티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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