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여름철을 맞아 왕피천공원 내 주요 시설을 정비하고 임파첸스, 베고니아, 페튜니아, 콜레우스 등 7종의 여름꽃 2만 본을 식재했다. 공원 전역에 꽃을 집중 배치해 시각적 즐거움은 물론 치유 공간으로서의 기능도 강화했다.
공원 산책로와 꽃동산에는 다채로운 꽃이 만개해 자연 속에서 쉼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경 작업은 단순한 환경 미화가 아니라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문화서비스 일환으로 진행됐다.
문화·체육시설도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왕피천공원 내 '왕피천 아름관'에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인라인스케이트장이 무료 개방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5시까지다. 장비만 준비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원 내에는 동물농장, 케이블카, 아쿠아리움, 제방산책로, 바닥분수 등 체험형 공간이 상시 운영 중이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경관과 어우러진 다양한 콘텐츠는 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지속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울진군은 왕피천공원이 사계절 내내 군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움과 쉼을 제공하는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환경 정비와 프로그램 운영을 이어갈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왕피천공원이 계절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군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감동을 주는 힐링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 조성에 더욱 힘써 울진의 품격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