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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TV는 LG"…LG 올레드, 유럽서 누적 1000만대 돌파

유럽 '올레드 TV' 시장 1분기 점유율 56.4%
12년 축적된 화질·기술력…유럽 소비자 평가 '1위'
디자인·화질 강점에 현지 맞춤 'LG채널'도 한몫

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

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누적 1000만대 판매고를 달성했다. 2013년 유럽 시장에 첫 제품을 선보인 이후 12년 만의 성과다.

 

LG전자는 지난해 전 세계 올레드 TV 누적 판매 2000만대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 4월까지 유럽 시장에서만 1000만대를 판매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1분기 유럽 올레드 TV 시장에서 약 39만1100대를 출하하며 56.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 세계 1분기 출하량 약 70만4400대 중 절반 이상(55.5%)을 차지한 셈이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상용화한 이후, 12년 연속 글로벌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LG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위 사진은 LG전자 올레드 TV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LG전자

LG전자 측은 LG 올레드 TV가 유럽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배경엔 '자발광 화질'이라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유럽은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선호가 높고, 인테리어 감각을 중시하는 문화가 강하다. 백라이트 없이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는 LG 올레드 TV는 얇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유럽 특유의 거실 중심 생활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또 프리미어리그 같은 스포츠 중계가 일상화되어 있어 움직임이 빠른 화면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는 올레드 TV의 뛰어난 응답속도와 주사율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스포츠 팬들에게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LG전자의 스마트 TV 플랫폼 '웹OS(webOS)'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웹OS에 탑재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드라마·스포츠 생중계 등 1700개 이상의 현지 맞춤형 채널을 제공 중이다.

 

LG 올레드 TV는 유럽 12개국 주요 소비자 매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25년형 '올레드 에보(G5)'는 영국 'HDTVTest'와 'T3', 프랑스 'Les Numeriques' 등 유럽 유력 정보통신(IT) 매체로부터 '2025년 최고의 TV'로 선정돼 화질과 성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며 "올해 신제품을 통해 더 밝은 화면과 강화된 AI 기능으로 유럽 소비자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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