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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진군, 인허가 민원담당자와 소통 간담회 개최

울진군이 인허가 민원 최일선에서 일하는 공무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간담회를 마련했다.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제도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공감과 지지를 이어가는 시간이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1일 군수접견실에서 '군수님과 함께 하는 민원담당공무원 두 번째 간담회'를 열고, 현장 민원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민원과 건축팀, 도시새마을과, 산림과, 농정과, 환경위생과 등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민원 응대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특히 과도한 요구나 민감하게 대응하는 일부 민원인들로 인해 발생하는 감정노동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방안과 공무원 보호제도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울진군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복지민원 등 다양한 대민 업무에 종사하는 읍·면 민원 담당자들과의 소통 자리도 순차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현장 중심의 의견 수렴을 통해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공무원 복지 증진을 병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원 공무원들이 겪는 고충에 깊이 공감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다"며 "군민을 위한 행정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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