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이 AI 독서 플랫폼 '북스토리'를 앞세워 수출 확대에 나서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웅진씽크빅은 26일 '북스토리(Booxtory)'를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고 밝혔다.
'북스토리'는 올해 초 CES 2025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생성형 AI와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통해 종이책을 읽고 장면에 맞는 음악을 자동 재생하는 독서 솔루션이다..
북스토리는 아동과 성인을 모두 아우르는 디지털 독서 도구로, 시각 정보 접근이 어려운 이용자에게도 보조 역할을 할 수 있어 실용성과 포용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 북스토리를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AR) 독서 콘텐츠 'AR피디아'는 최근 중동 시장 진출에도 성공한 바 있다.
AR피디아는 대만 스튜디오A와도 100억 원 규모의 유통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기반 영어 말하기 플랫폼 '링고시티(Lingocity)'는 지난 4월 모바일 앱 버전을 출시하며 일본과 베트남 시장 진입을 준비 중이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CES 최고혁신상 수상과 중동 수출 계약 등 가시적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실적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2025년은 단순한 해외 진출이 아니라 실질적 수출 계약과 수익 창출이 본격화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별 교육 수요에 맞춘 현지화와 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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