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대 돌파 시점도 전작보다 '1주일' 앞서
AI 구독클럽 10~30대 호응 높아
초슬림 엣지 모델 젊은층 '관심'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의 국내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 전작보다 2주 이상 빠른 속도로, 갤럭시 5세대(5G) 모델 중 가장 빠른 판매 기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울트라', 'S25+', 'S25' 등 '갤럭시 S25 시리즈'의 판매량이 지난 24일 기준 200만대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100만대 돌파 시점도 전작인 '갤럭시 S24 시리즈'보다 약 1주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갤럭시 S25 울트라'였다. 2억 화소 카메라, 곡선형 프레임 등 성능과 디자인 변화가 가장 두드러졌으며, 색상은 블루 계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화이트와 실버도 고르게 선택됐다.
판매 흥행의 배경으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화 기능, 향상된 성능과 카메라 개선이 꼽힌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이 10~30대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흥행을 뒷받침한 것으로 보인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이 구독 서비스는 자급제 모델을 구매한 사용자가 1년 사용 후 기기를 반납하면 최대 50%의 잔존 가치를 보장받고, 파손 보장 등 부가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 초슬림 디자인의 '갤럭시 S25 엣지'를 출시하며 시리즈를 총 4종으로 확대했다. 엣지 모델은 사전 판매에서 삼성닷컴 기준 10~30대 고객의 구매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New 갤럭시 AI 구독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해 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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