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가 외출용 수요 증가에 맞춰 초소형 화장실용 물티슈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유한킴벌리는 신용카드보다 작은 사이즈의 '크리넥스 마이비데 클린케어 미니'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크리넥스 마이비데는 2013년 출시 이후 화장실용 물티슈 시장 1위를 이어온 대표 제품으로, 최근 사용 비중이 급증하며 외출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다. 유한킴벌리 자체 조사에 따르면, 뒤처리 시 화장실용 물티슈를 사용하는 비율은 2024년 기준 45%로, 2021년 대비 10%포인트 증가했다.
이번 신제품은 파우치나 미니백에도 들어갈 정도로 크기를 줄여 휴대성을 높였다.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과 협업한 에디션도 함께 출시해 감성 요소를 더했다.
마이비데 클린케어 미니는 크리넥스의 특수공법 원단을 적용해 물에 쉽게 풀리며, 플라스틱 프리 생분해 소재로 제작돼 국제 변기 내림 적합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또한 9단계 정제수,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 인증을 통해 피부 안전성도 확보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화장실용 물티슈가 일상 루틴으로 자리잡은 만큼, 휴대성과 위생을 강화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청결 경험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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