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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게임 3사, 스팀 '좀비 vs 뱀파이어' 축제서 글로벌 공략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내달 3일까지 '좀비 대 뱀파이어 축제 2025'가 진행한다./스팀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축제 2025'에 맞춰 신작과 콘텐츠를 집중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스마일게이트, NHN 등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의 정례 기획전 '좀비 대 뱀파이어 축제 2025'에 맞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접점은 넓히고 있다. 게임사들은 좀비와 뱀파이어를 주제로 한 신작과 콘텐츠를 대거 공개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좀비 대 뱀파이어 축제 2025'는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며, 장르 특화 콘텐츠를 집중 조명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우선 넥슨은 출시 예정작 '낙원: LAST PARADISE'를 통해 생존형 좀비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게임은 좀비 아포칼립스 이후의 서울을 배경으로, 생존자들이 여의도를 거점으로 삼아 낮에는 자원을 확보하고 밤에는 감염자가 점령한 도심을 탐험하는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이다. 넥슨은 스팀 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난민 일지', '낙원관리위원회 소식지' 등 세계관 기반 콘텐츠를 커뮤니티 채널에서 순차 공개하며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로프를 활용한 이동 경로 개척, 상자를 뒤집어쓰고 은신하는 방식 등 창의적인 생존 전략이 담겼다. 또한 태블릿 UI를 활용한 인터페이스, 하우징 기능, 감염자와의 전투 연출 등 다양한 요소가 적용돼 게임의 완성도를 강조했다. 넥슨은 이 작품을 통해 서사 기반 오픈월드 생존 장르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좀비와 뱀파이어 두 장르를 아우르는 이중 공략 전략을 펼친다. 생존 RPG '이프선셋'과 감성 미스터리 어드벤처 '황혼의 유령'을 동시에 출품해 장르별 팬층을 겨냥하고 있다. '이프선셋'은 자원을 수집하며 좀비에 맞서는 오픈월드형 생존 게임으로, 낮과 밤이 뚜렷하게 나뉘는 구조 속에서 긴장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반면 '황혼의 유령'은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한 비주얼 노벨로, 뱀파이어와 얽힌 감성적 서사가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해당 타이틀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한편, 테일즈샵과 협업한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점' 등 기존 인기작들도 대폭 할인해 콘텐츠 확산을 유도하고 있다. 시리즈 전체에 감성 연출과 몰입형 내러티브를 입힌 비주얼 노벨 장르의 대표 주자로서, 글로벌 스토리텔링 시장을 정조준하는 전략이다.

 

NHN은 좀비 생존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4월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시작한 이 게임은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꾸준히 콘텐츠를 보완하고 있으며, 이번 축제 기간에는 무료 DLC를 제공하고, 이용자에게 트리니티 코인, 럭키 쿠폰, 게임 내 재화 등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병행하고 있다. 6월에는 신규 콘텐츠 '주민 원정대' 업데이트도 예고하며, 콘텐츠 기반의 라이브 운영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좀비 대 뱀파이어 축제'는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특정 테마를 중심으로 신작과 주요 타이틀을 집중 조명하는 스팀의 분기별 기획전이다.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서 스팀의 기획 이벤트에 국내 대형 게임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한국 게임의 글로벌 존재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좀비와 뱀파이어는 글로벌 게이머 사이에서 여전히 강력한 몰입력을 지닌 인기 테마"라며 "이번 스팀 축제를 기점으로 국내 게임사들이 콘텐츠 경쟁력을 앞세워 세계 시장에서 팬덤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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