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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항공 News] 티웨이항공·제주항공·이스타항공

[M 항공 News] 티웨이항공·제주항공·이스타항공

 

지난달 31일 제주도 서귀포항 해안가에서 진행된 해양 정화 활동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바다의 날 맞이 제주서 해양정화활동 실시

 

티웨이항공이 지난달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제주도 서귀포항 일대에서 해양 정화 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바다의 날'은 해양 자원의 중요성과 해양 개발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해양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법정 기념일로 매년 5월 31일에 기념되고 있다. 특히 기후 위기와 해양 오염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최근, 기업과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이러한 활동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 해양 정화 활동은 티웨이항공 사내 프리다이빙 동호회인 '프리다이버스'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인 '플로빙 코리아(PLOVING KOREA)', 그리고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의 협력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50여 명이 뜻을 모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제주 서귀포항 인근 해안가에 떠밀려온 폐플라스틱, 스티로폼 조각, 비닐류, 폐어망, 폐타이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양 쓰레기와 여름철 관광객들이 남긴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활동은 오전 1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지상에서의 쓰레기 수거에 이어 수중 정화 활동을 통해 약 500kg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행사는 해양 생태계 보호와 환경 보전을 위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티웨이항공은 향후에도 환경 보호 및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해양 정화 활동과 더불어 지구의 환경 문제는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숙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환경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항공이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를 확대한다./제주항공

◆제주항공,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 강화

 

제주항공이 펫팸족(Pet+Family) 수요를 겨냥해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를 운송 용기(케이지) 포함해 기존 7kg에서 9kg로 올렸다고 4일 밝혔다.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요금은 국내선의 경우 2만원에서 2만5000원으로 변경됐고, 국제선은 변동없이 탑승 구간에 따라 7만원~10만원이 적용된다. 생후 8주 이상의 개, 고양이, 새에 한해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 함께 탑승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을 위한 연간 멤버십 상품인 '펫 멤버십'도 출시했다.

 

멤버십 등급은 반려동물 동반 탑승 무제한, 위탁 수하물 5kg, 수하물 우선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탠다드(연 9만8000원)와 스탠다드 혜택에 20만원상당의 반려동물 전용 케이지, 2만8000원 상당의 쿠션을 추가로 드리는 프리미엄(연 24만원)으로 구분된다.

 

제주항공은 펫 멤버십 신규 런칭을 맞아 6월 17일까지 10% 가량 할인된 8만9000원(스탠다드), 22만원(프리미엄)에 특별 판매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 홈경기에서 시구·시타 나선다

 

이스타항공이 오는 5일 두산베어스 홈경기에서 자사 브랜드 데이(Brand day) 행사인 '이스타 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두산베어스와 기아타이거즈의 홈경기에서는 이스타항공의 이애릭 운항 본부장과 객실 승무원이 시타·시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야구장의 상태와 시설을 점검하는 '클리닝 타임'을 활용해 이스타항공과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7회 말 경기가 끝난 후에 진행되는 응원 이벤트 '브라보 타임'에서는 두산베어스 응원가를 가장 열심히 부른 팬을 선정해 국제선 항공권을 제공한다.

 

같은 날 경기장 밖에서는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돌림판 게임 등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국제·국내선 항공권과 ▲뮤지컬 티켓 ▲밸런스온 방석 ▲이스타항공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뜨거운 KBO 리그 열기 속 두산베어스 홈경기의 브랜드 데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2030세대의 팬층이 두터운 두산베어스와 함께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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