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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KB국민카드·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전국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 분석 이미지./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조사한 결과 야구 경기날 주변 상권 매출액이 매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 야구장 인근 상권 '훈풍'

 

KB국민카드는 2022~2025년 전국 야구장 9곳의 상권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3년 야구 경기가 열린 날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의 주요 업종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 상승했다 이어 2024년에는 25%, 2025년은 31% 증가했다.

 

올해 매출액 증가가 두드러진 업종은 ▲편의점(37%) ▲제과·제빵(36%) ▲커피·음료(31%) ▲음식점(29%) ▲패스트푸드(26%) 순으로 나타났다.

 

야구장주변 상권 매출 증가가 높은 구장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46%)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42%) ▲부산 사직야구장(20%) 순이다. 주중, 주말 매출이 동시에 증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츠, 문화 활동과 연계된 고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경 NH농협카드 사장(왼쪽 네번째)과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왼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내수 활성화를 위한 공동프로모션에 동참한다.

 

◆ 한국 관광 콘텐츠 활성화

 

NH농협카드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기업 성장 지원 및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진행했다. 앞으로 ▲한국 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지원 ▲관광벤처기업의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협력 ▲내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민경 NH농협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NH농협카드가 든든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국민과 농민을 위해 가치 있는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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