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조사한 결과 야구 경기날 주변 상권 매출액이 매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 야구장 인근 상권 '훈풍'
KB국민카드는 2022~2025년 전국 야구장 9곳의 상권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3년 야구 경기가 열린 날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의 주요 업종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 상승했다 이어 2024년에는 25%, 2025년은 31% 증가했다.
올해 매출액 증가가 두드러진 업종은 ▲편의점(37%) ▲제과·제빵(36%) ▲커피·음료(31%) ▲음식점(29%) ▲패스트푸드(26%) 순으로 나타났다.
야구장주변 상권 매출 증가가 높은 구장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46%)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42%) ▲부산 사직야구장(20%) 순이다. 주중, 주말 매출이 동시에 증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츠, 문화 활동과 연계된 고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가 내수 활성화를 위한 공동프로모션에 동참한다.
◆ 한국 관광 콘텐츠 활성화
NH농협카드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기업 성장 지원 및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진행했다. 앞으로 ▲한국 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지원 ▲관광벤처기업의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협력 ▲내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민경 NH농협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NH농협카드가 든든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국민과 농민을 위해 가치 있는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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