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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시승기] 데일리카에 가속력과 정속성까지…잘 달리는 EV6 GT

제로백 3.5초 뛰어난 가속력에 안정감까지
배터리용량 증가에도 충전속도는 똑같아

EV6 GT라인 외관 모습./이승용 기자

외관에서는 스포티한 감성, 내부에서는 정숙함을 더한 가속력까지 완벽했다. 2박3일 동안 준중형 전기 SUV 더뉴 EV6 GT라인(EV6 GT) 롱레인지 부분변경 모델을 주행하고 느낀 한줄평이다.

 

EV6 GT를 처음 마주한 순간 전작 대비 더욱 날렵해진 전면부와 블랙&화이트 인테리어가 적용되면서 스포티한 감성을 뿜어냈다

 

운전석에서 시동을 켜니 전기차다운 정숙함이 인상적이었다. 시내에서 고속도로에 진입 후 가속페달을 밟자 GT라인답게 폭발적인 성능을 뽐내며 질주했다. 특히 '우우웅'하는 소리는 운전자의 속도감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EV6 GT라인의 넓은 트렁크 공간./이승용 기자

EV6 GT는 최고출력 448㎾(609마력), 최대토크 740Nm(75.5㎏·m)로 전작 대비 최고출력이 24마력 높아졌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이 3.5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도 260km/h에 달하는 등 뛰어난 가속력을 갖췄다. 차량이 조금의 망설임 없이 앞으로 치고나갔고, 전기차의 묵직함과 몸을 잡아주는 버킷 시트 때문에 가속시에도 몸이 붕 뜨는 느낌이 없이 안정감을 느꼈다.

 

또한 이번 EV6는 주행 질감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다. 전작의 경우 노면으로부터 잔진동이 많다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주행에서는 잔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코너링 부분에서도 차제 강성 향상으로 차량 후미의 흔들림이 없어지면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했다.

 

부분변경 내부디자인/이승용 기자

이번 EV6 GT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가 기본 적용돼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거동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전·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는 최대 감속력 0.6g의 회생제동과 함께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을 구현한다. 차가 많은 시내 주행 구간에서도 부드러운 주행 감각으로 편안한 운전이 가능했다. 다만 좁은 골목에서 주행 시 두꺼운 A필러가 시야를 방해하면서 약간의 불편함은 있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77.4kWh에서 84kWh로 늘어났음에도 초급속 충전(350kW 기준) 시 18분 내 80% 충전이라는 기존의 속도를 유지했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가 롱레인지 2WD 모델(19인치, 빌트인캠 미적용) 기준 475km에서 494km로 늘어났다. 4WD 차량의 경우 1회 충전 시 461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내부디자인도 무광 타입 내장재로 변경해 스크래치에 강해졌고, 지문이나 먼지도 잘 드러나지 않아 전작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2열 공간은 187cm 성인 남성이 앉기에 무리가 없었지만 헤드룸의 여유는 부족했다.

 

주행 완료 후 최종 전비./이승용 기자

2박3일 동안 653km 시승을 마친 후 최종 전비는 5.5km/kWh가 나왔다. 공인 복합 전비가 19인치 휠 기준 4.9km/kWh점을 감안하면 실제 주행에서 더 높은 전비를 보여준다.

 

더 뉴 EV6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후 롱레인지 모델(2WD)의 경우 ▲라이트 5060만 원 ▲에어 5530만 원 ▲어스 5935만 원 ▲GT-라인 5995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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