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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현대해상·교보생명·한화생명

현대해상 '월별 안전운전점수 할인 특약' 출시 이미지./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월별 안전운전점수 할인 특약'을 선보였다.

 

◆ 지속 안전운전 시 보험료 5% 추가 할인

 

현대해상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BlueLink), 기아(Kia Connect), 제네시스(Genesis Connected)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운전을 하는 경우 자동차보험료를 5% 추가 할인해 주는 "월별 안전운전점수 할인 특약"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약은 2025년 7월 1일 이후 효력이 발생하는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적용된다. 보험 가입 직전 1년 또는 보험기간 중 월 단위로 안전운전점수가 70점 이상인 달이 9회 이상인 경우, 보험료의 5%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신규 특약은 1년간의 지속적인 안전운전여부를 반영해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기존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7%)과 '스마트 안전운전(UBI) 할인 특약(최대 30.5%)'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자동차 제조사(현대차·기아·제네시스)에 의해 생성된 안전운전점수를 기준으로 할인을 적용 받는 경우 업계 최대 수준인 38.6%까지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차량 운행량 증가로 사고와 손해율이 증가하고는 있으나 안전운전을 하는 운전자의 손해율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2025 교보 패밀리 앤 트러스트 세미나'에서 양민수 교보생명 세무사가 현명한 자산 이전 방안에 대해 강연하명 있다./교보생명

교보생명이 VIP고객 대상 상속·증여 세미나를 개최했다.

 

◆ 부유층 고객 등 150여 명 참석 성황

 

교보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2025 교보 패밀리 앤 트러스트(KYOBO Family & Trust)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교보생명이 VIP고객을 초청해 진행하는 종합자산관리 세미나다. 종합재산신탁을 통해 상속·증여·노후자산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적의 종합자산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강연에서는 양민수 세무사가 '상속·증여의 완벽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상속세 개편 방향과 최근 상속·증여 트렌드를 알려주고 현명한 자산 이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김계완 종합자산관리팀장이 '신탁, Your wish comes true'라는 주제로 종합재산신탁의 취지와 종류, 활용 방안과 실제 사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교보생명은 종합재산신탁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나아가 자녀에게 안정적으로 이전할 수 있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모쪼록 오늘 이 자리가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함에 있어 유익한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63빌딩에서 열린 제21회 '2025 한화생명 시그니처 63 RUN'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한화생명

한화생명이 '2025 한화생명 시그니처 63 RUN'을 개최했다.

 

◆ 63빌딩 계단오르기 대회, 800명 참가

 

한화생명은 지난 14일 여의도 63빌딩에서 '2025 한화생명 시그니처 63 RUN'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249미터의 63빌딩 1251개 계단을 오르는 대회로 지난 1995년을 시작으로 올해 21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시그니처 기록부문과 가족·동료들과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시그니처 크루부문, 63빌딩을 총 6번 오르는 극한 도전의 챌린지 부문으로 진행됐다. 남자부 우승은 50분 22초를 기록한 마성민(41세, 전남 목포시)씨가, 여자부 우승은 57분 15초를 기록한 홍유빈(37세, 서울시 서대문구)씨가 차지했다.

 

마성민씨는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목포에서 서울까지 올라와 참여했다"라며 "63빌딩을 6번 오르는 챌린지 부문의 첫 우승자가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현경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한화생명 시그니처 63 RUN 행사는 1995년부터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겨온 대표적인 시민 축제다"라며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 고층 빌딩의 상징과도 같은 63빌딩에서 도전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챌린지 부문을 신설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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