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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인천관광공사, 경험이 중심이 되는 인천여행, ‘인천9경’ 캠페인 전개

오늘문득, 인천9경 홍보 포스터

인천의 대표적인 체험형 관광 명소 9곳을 만끽하는 '인천9경' 캠페인이 시작된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의 여유를 선사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제안하며 시민 참여형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6월부터 '인천9경 대국민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명소 소개를 넘어, 체험과 공감이 중심이 되는 인천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인천9경'은 지난해 3월 군·구의 추천과 자문단 검토, 시민 온라인 투표(총 1만 8천 명 참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는 장소들로 구성돼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오늘 문득, 인천9경'이다. 갑작스레 떠오르는 짧은 여행의 순간처럼, 인천의 9가지 독특한 경험이 일상의 전환점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도를 담았다. 온라인에서는 SNS 공유 이벤트, 스탬프 투어, 포토 미션, 나만의 코스 자랑 등 참여형 콘텐츠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직장인·가족·커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감성 숏폼 영상 시리즈도 제작된다.

 

체험형 요소도 강화된다. 인천9경 관련 체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기획전이 열리고 개인 취향에 맞춘 'DIY 대국민 체험단'도 운영된다. 참가자는 자신만의 코스를 따라 미션을 수행하면서 인천의 여행지를 색다르게 즐기게 된다. 이 밖에도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전국체육대회 등 대규모 행사와 연계한 팝업 부스도 마련돼 오프라인에서도 시민 참여가 가능하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공식 프로그램으로는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는 SNS 이벤트 '인천9경 소문내기'가 있다. 참가자는 인천9경 중 함께 가고 싶은 장소와 그 이유를 작성해 해시태그(#오늘문득인천9경, #네생각이나태그했어)와 함께 자신의 SNS에 게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에 선정된 인천9경은 ▲1883 개항장 시간여행 ▲월미바다열차와 월미도 낭만 체험 ▲소래포구 생태 자연 탐방 ▲계양 아라온의 야경 투어 ▲송도센트럴파크 미래도시 산책 ▲영종 씨사이드파크 레일바이크 체험 ▲강화읍 원도심 도보 탐방 ▲신·시·모도 삼형제 섬 일주 ▲백령도 점박이물범 탐방 등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인천9경 캠페인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인천에서 일상의 쉼과 특별함을 경험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라며 "여행 트렌드가 '나만의 경험'으로 전환되는 만큼, 인천9경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특별한 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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