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부산 도시 브랜드 'Busan is good' 확산을 위해 지역 기업 25개사를 '부산 도시 브랜드 파트너스'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 도시 브랜드 파트너스는 부산의 도시 정체성과 브랜드 가치를 제품과 콘텐츠로 구현하는 민간 협력 프로그램이다. 디자인 굿즈, 콘텐츠, 특화 브랜드 제품 등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부산의 매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올해 선정된 25개 기업은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55개 지원 기업 중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이들은 디자인, 전통문화, 식품, 콘텐츠,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기반 업체들이다.
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2024년 선정한 28개 기업에 이어 올해 추가 선정된 25개 기업과 협업해 부산 도시 브랜드 확산과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 태성당 ▲몬스타 ▲카페385 ▲콘텐츠코어 ▲쿠도 ▲단디스튜디오 ▲오앤유 ▲부산시무형문화재연합회 ▲ 착한세상 ▲솔트컴바인 ▲코스마일 코퍼레이션 ▲와이비네이션스컴퍼니 ▲ 알로하그린 ▲예쁜떡 오늘 ▲트윈스돌 ▲놀이속의세상 ▲ 미디엄 ▲슬릭 ▲국제상사 ▲우시산 ▲ 파라슈트 ▲ 맑은내일에프앤비 ▲알엠와이너리코리아 ▲부산요트투어 렛츠요트 ▲협동조합 매일매일즐거워 등이다.
선정 기업들에는 부산 도시 브랜드 관련 상징물 활용 권한이 부여되며 '부산 브랜드샵' 입점 지원,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기업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디자인 굿즈 개발과 지역 특화 콘텐츠 기획 등을 통해 Busan is good의 가치와 비전을 구현하게 된다. 협업 상품 분야 선정 기업이 제작한 굿즈는 부산 중구 광복로에 있는 부산 브랜드샵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콘텐츠 분야 선정 기업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특화 콘텐츠 개발 및 도시 브랜드 협찬 활동에 협력한다.
'부산요트투어 렛츠요트'는 요트 후면부에 부산 도시 브랜드 CI를 래핑해 운항하며 도시 브랜드 노출을 확대하고, '협동조합 매일매일즐거워'는 도심 스마트팜 운영 공간에 도시 브랜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 도시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강필현 원장은 "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도시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구체적인 상품으로 실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과 함께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부산에 대한 애착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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