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이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자가 학습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체계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내부 혁신의 일환이다.
공단은 23일부터 9주간 전 직원이 참여하는 고객서비스 자가 학습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 응대 자세, 상황별 대응 요령, 친절도 자가 진단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시 학습 형태로 제공된다.
카드뉴스와 퀴즈, 자가진단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몰입도를 높였고 교육 이수는 정규 학습 시간으로 인정된다. 교육은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직원 스스로 서비스 역량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학습 시스템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공기업 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단은 이를 통해 응대 품질을 균일화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성훈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자가학습시스템은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학습을 통해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자연스럽게 내면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의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는 물론, 공기업으로서 시민 서비스 제고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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