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24일 오전 10시 코웰메디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코웰메디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박형준 시장, 강서구청장, 업계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사, 축사, 경과보고 및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식, 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는 코웰메디 제2공장으로 부산 에코델타시티(EDC)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설립됐다. 최신 자동화 생산 공정과 연구 개발 시설이 적용된 최첨단 지능형 공장으로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 확대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인 코웰메디는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기업으로, 기술 혁신을 거듭하며 전 세계 60여 개국으로 시장을 넓혀 온 부산 임플란트 기업이다. 본사는 사상구에 제1공장과 함께 있으며 제2공장 준공과 함께 본사를 이전할 계획이다.
코웰메디는 제2공장 준공을 계기로 생산 능력 향상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센터 투어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산업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인재 양성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등 치의학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치과용 임플란트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대우제약과의 투자 협약에 이어 코웰메디 글로벌이노베이션센터 준공식 참석까지 연이은 기업 방문은 시 9대 전략 산업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을 위한 시의 강력한 의지로, 시는 앞으로도 신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시는 지난해 12월 '제6차 전략 산업 육성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다시 태어나는 부산 산업, 빅 챌린지(Big Challenge)'를 비전으로 3대 육성 방향에 따라 9대 전략 산업을 선정한 바 있다.
부산은 전국 치의학 기업들이 집적돼 있고 치의학 기술력과 산업 기반 시설을 고루 갖춘 디지털 치의학 산업을 발전시키기에 최적의 도시로, 코웰메디 제2공장은 부산 치의학 산업 발전에 동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형준 시장은 "현재 우리 시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에 박차를 가하는 중으로, 이번에 준공한 코웰메디 제2공장이 부산 치의학 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코웰메디 같은 기업이 더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들을 집중 육성해 바이오헬스를 비롯한 미래형 산업도시로 전환시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