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콘텐츠 기업 ‘헬프데스크’ 운영

이미지/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 콘텐츠 기업의 법률·경영 이슈 해결과 안정적 성장을 위해 연중 상시 운영되는 '헬프데스크'를 통한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참여 기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방송 영상, 실감 콘텐츠 등 콘텐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예방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헬프데스크는 진흥원 부산콘텐츠비즈타운 내 상담 매니저가 월·수·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주해 상담 예약부터 애로 사항 진단, 전문가 연계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상담 분야는 세무·회계, 법률, 노무, 마케팅, 투자 등으로 구성된다. 각 기업 상황에 맞춰 1대1 전문가 매칭 상담이 진행된다.

 

김태열 원장은 "콘텐츠 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이 결합된 분야인 만큼, 기업들이 경영 리스크를 조기에 예방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된다.

 

한편 진흥원은 본 사업의 하나로 오는 7월 9일 오후 2시 부산콘텐츠비즈타운 2층 세미나실에서 '정부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을 주제로 한 전문가 초청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