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25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민·관 합동 소비촉진 캠페인'을 열고, 3개 기관·단체 회원과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적극적인 구매 활동을 펼치며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일자리노사과·농촌지도과 직원, NH농협은행(중앙회) 임원, 영천시생활개선회 임원, 읍면동 지역회장단 등이 참여했으며, 우수 농수산물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고 상인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며 시장 구석구석을 둘러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 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민생경제 회복 지역사회 운동'의 일환으로, 영천시는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이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5월에 시행된 영천사랑상품권 할인율 상향 조치는 지역 내 소비 진작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상인들은 "영천사랑상품권을 활용한 구매력 증대와 외지 관광객 유입으로 식당 이용과 장보기가 모두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시의 민생 안정 정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찾아오는 시장'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을 주도한 이정옥 영천시생활개선회 회장은 "우리가 사랑하는 지역을 더 활기차게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지역 상가 이용과 지역 생산품 소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소비절벽으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시작된 소비촉진 캠페인이 지역사회의 동참으로 소비 심리를 되살리는 마중물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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