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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디자인진흥원, 해양폐기물 업사이클링 팝업 개최

사진/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부산 브랜드샵(Big Shop) 1층에서 친환경 소비 팝업 'RE : BLUE, Save the Whale, Save the Ocea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부산의 해양도시 특성을 살린 특별 기획전으로, ESG 우수관광 인증기업인 우시산이 협력사로 참여한다. 우시산은 해양폐기물과 폐안전모, 헌옷, 폐마스크 등을 재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자원 순환 사회적 기업이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해양 플라스틱, 페트병, 의류, 안전모 등 폐자원으로 제작한 가방, 키링, 우산, 양말, 돗자리 등 ESG 친환경 제품들이 전시·판매된다. 해양폐기물이 상품으로 재탄생하는 전처리 공정을 시각화한 구조물도 함께 전시돼 관람객들이 제작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부산 도시 브랜드 심볼이 새겨진 파츠와 폐어망 재생 소재를 이용한 바다 키링 제작 코너가 마련된다. 체험 참가자에게는 1층 팝업존 굿즈 10% 할인권이 제공된다.

 

변의현 우시산 대표는 "부산은 해양자원을 바탕으로 성장한 도시인 만큼 해양폐기물 문제 해결에 선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업사이클링의 가능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시산은 부산을 넘어 전국으로 ESG 순환 경제 모델을 확산시키며 바다를 살리는 사회적 기업으로 계속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RE : BLUE 팝업은 해양 도시 부산의 정체성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연결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도시 브랜드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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