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신용보증재단은 비대면 판매채널과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를 반영한 6월 소상공인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이론 및 실전 교육, 밀키트 이론 교육, 챗GPT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비대면 교육으로 구성됐다.
라이브 커머스 교육에는 신청자 전원이 40~60대 중장년층으로 참여해 마케팅 및 판로 개척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학습 의지를 보였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창원시 소재 소상공인이 교육에 직접 참여해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했다.
재단 관계자는 "외부 강사 초빙을 넘어 지역 소상공인의 성공 사례를 교육 과정에 적극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실제 사례를 통한 교육생들의 만족도 향상과 자신감 고취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밀키트 이론 교육은 지난 1기에 이어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1기 교육생들의 밀키트 사업 성공 사례를 직접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챗GPT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음에도 교육생들의 활발한 질의응답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리적 제약 없이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으로 접속해 마케팅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었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은 6월 교육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7월에는 진주에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진주 지역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된 이번 교육은 실습 중심으로 진행돼 학습 몰입도와 이해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하고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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