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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DB손보·NH농협생명·DB생명

DB손해보험 개물림사고 행동교정훈련비 보장 배타적 사용권 획득 이미지./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펫보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 개물림사고 행동교정훈련비 보장 담보

 

DB손해보험은 지난 5월 21일 출시한 '개물림사고 행동교정훈련비 보장'이 9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장은 펫보험 상품 가운데 최초로 9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이 부여된 사례다. 기존 펫보험이 의료비 중심의 보장에 그쳤다면 이번 담보는 사고 예방과 행동 교정까지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행동교정훈련은 국가인증 동물위탁관리업체에서 개물림사고에 따른 문제행동(공격성)을 교정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진행한 훈련 비용을 사고당 최대 10회, 회당 15만원 한도로 실손 보장한다. 훈련 유형에 제한 없이 1대1 수업, 그룹수업, 가정방문, 위탁교육 등 소비자가 선택한 방식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반려견이 사고를 일으킨 경우 훈련이라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반려인의 양육 부담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 수요와 반려인의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보장 개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생명이 고객패널과 함께하는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고객패널과 함께하는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고객 소통 및 도농교류 활성화

 

NH농협생명은 지난 6월 30일 세종 전의마을에서 제10기 고객패널과 직원이 함께하는 농촌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에는 고객패널과 고객지원부 직원 30여명이 참여해 지역 농가에서 전통주 빚기와 강정 만들기를 체험하고 농촌현장을 직접 경험했다. 이번 활동은 고객과 직원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NH농협생명은 고객의 의견을 업무에 반영하고 실질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매년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체험을 마친 고객패널은 향후 활동수기를 작성해 농촌 체험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 도농 간 교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뢰 기반의 소비자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앞줄 가운데)과 제12기 소비자패널, DB생명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DB생명

DB생명이 제12기 소비자패털 발대식을 진행했다.

 

◆ 소비자 관점 이슈 발굴

 

DB생명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소중한 의견을 제안하는 '제12기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제12기 소비자패널은 디지털화 및 미래 성장에 대한 소비자 관점의 분석을 통해 당사 수준을 진단하고 새로운 실천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소비자패널 도입 10주년을 맞이해 제2의 소비자중심경영 원년으로 삼고 '다시 시작하는 경청, 당신의 의견이 우리를 움직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설정했다.

 

DB생명의 소비자패널은 소비자 관점 이슈 발굴 및 개선 제안 활동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의 출발점 역할을 해왔다.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669건의 개선과제 중 90%를 업무에 반영해 소비자중심경영 기반 확보 및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확립, 소비자 접점 프로세스 개선의 성과를 이뤘다.

 

DB생명 김영만 사장은 "우리 회사가 많은 성과를 이룩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보면 부족한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소비자 시각에서의 냉철한 진단과 개선 의견을 받아 회사 정책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중심경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DB생명이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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