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격을 만들기위해 본사와 수차례 치열한 논의를 진행했고 때로는 간절함을 담은 협박까지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가 3일 성수동에 위치한 문화예술공연장 캔디성수에서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공개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푸조는 침체된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준중형 SUV로 판매 반등은 물론 수입차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각오다.
방 대표는 "성능은 물론 가격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라며 "2018년 2세대 푸조 3008 GT에 비해 디자인과 공간, 파워트레인이 개선됐지만 국내 출시 가격 그대로 출시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된 3008은 2년 전 유럽에 첫 출시된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다. 시기적으로 늦은 감은 있지만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통풍시트를 최초로 적용했고 장거리 주행시 피로도를 줄여주는 마사지 시트 기능 등을 추가됐다.
3008에는 하이브리드 및 순수전기차를 아우르는 'STLA 미디엄'을 기반으로 설계돼 전장 90㎜, 전고 20㎜, 휠베이스 55㎜ 등 차체가 더욱 넓어져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는 기본 588L로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663L로 늘어난다.
또 48V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 도심에서 전체 주행 시간의 약 50%를 전기 모드로 주행 가능하다. 전기모터 통합 설계로 시동·출발·저속 주행 시 전기 모드로 작동하며, 회생제동과 가속 보조 기능으로 높은 연료 효율과 정숙성을 제공한다. 엔진과 전기모터 합산 최고 145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14.6㎞/L를 달성했다.
방실 대표는 "올 상반기 판매할 수 있는 모델이 줄어들면서 전체적으로 판매량이 감소했다"며 "3008 스마트하이브리드가 푸조의 구원투수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이를 통해 하반기 푸조의 판매량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푸조는 이번 3008 스마트하이브리드 출시에 앞서 4월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5월 '408 하이브리드'를 출시한 바 있다.
푸조 3008 스마트하이브리드 가격은 알뤼르 4490만원, GT 49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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