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이 오는 8월 8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경주권 발매를 앞두고 대대적인 사전 홍보 이벤트에 나선다.
부산시설공단은 출시 D-30일을 기점으로 사전 홍보 이벤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발매는 부산 경륜 도입 22년 만의 첫 시행으로, 경륜장이나 장외 발매소가 아닌 모바일 앱 '스마트M'을 통한 비대면 발매 방식이다. 고객들은 이제 전국 어디서든 간편하게 부산 경륜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공단은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디지털 기반의 고객 편의성 향상과 지방 경륜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7월부터 8월까지 약 2개월간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집중 전개할 계획이다.
주요 홍보 계획은 앱 가입 홍보 부스 운영, 찾아가는 현장 홍보, 시민 참여형 SNS 이벤트, 경륜 체험 프로그램 등 4대 핵심 과제 중심으로 구성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온라인 발매 도입은 부산 경륜의 새로운 전환점이자, 지역 경륜 산업의 미래를 여는 첫걸음"이라며 "많은 시민이 스마트M 앱을 통해 변화하는 스포원 부산 경륜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지난 2023년 5월 부산지방공단스포원과 통합한 이후, 경륜·경정 사업을 통해 총 220억원 규모의 레저세 및 지방교육세를 부산시에 기여, 지역 경제 및 재정 건전성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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