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이 오는 18일까지 15기 글로벌 대학생 홍보단 '영비스코(Young BISCO)'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단은 부산 지역 대학생들이 공단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내국인과 외국인 유학생을 모두 포함해 글로벌 관점의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총 10명을 선발하며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부산 소재 2년제 및 4년제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국적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홍보단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며 공단 사업소 현장 탐방, SNS 카드 뉴스 및 홍보 콘텐츠 제작, 다국어 캠페인 영상 제작, ESG 연계 사회공헌 미션 수행 등의 활동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외국인 학생들과의 협업으로 다국어 콘텐츠 제작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부산 방문 외국인들과의 소통 확대에 주력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월 1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최종 평가를 통해 최우수 및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과 수료증이 주어진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회의 공간과 장비, 촬영 장소는 공단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 희망자는 부산시설공단 누리집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해 작성하고, 개인 또는 팀 소개 자료(PPT)를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파일명은 성명 또는 팀명으로 저장하면 된다.
부산시설공단 관계자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공단의 홍보가 한층 더 다채롭고 글로벌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공기관의 홍보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민하고 싶은 역량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활동한 14기 영비스코는 총 3개 팀으로 구성돼 공단의 대표 사업 홍보, 교통약자 이동지원 두리발 체험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