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독일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에 트럭·버스용 타이어 전시
한국타이어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리는 트럭 레이싱 대회 '2025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 행사에서 트럭·버스용 타이어(TBRl)를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아데아체 트럭 그랑프리'는 'IAA 트랜스포테이션'과 함께 유럽 주요 상용차 행사로 손꼽힌다. 지난 2014년부터 해당 행사에 참가해 전 세계 상용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입증하는 동시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한국 브랜드 월드' 존을 마련해 '스마트플렉스', '스마트라인', '스마트시티' 시리즈 등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TBR 기술 '스마텍'이 적용된 최신 제품을 전시한다.
한국타이어의 '스마텍' 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혁신 기술 체계로, 최근 고효율·친환경 타이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다.
◆넥센타이어, 현대 수소차 '디 올 뉴 넥쏘'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가 9일 현대차 신형 수소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디 올 뉴 넥쏘'에 자사 프리미엄 컴포트 제품인 '엔페라 슈프림 S'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신형 넥쏘는 현대차가 7년 만에 선보인 완전 변경 모델로 지난 6월 공식 출시됐다. 700㎞ 이상 주행 가능한 고효율 수소전기 시스템과 정숙한 주행 성능,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내외장 디자인이 특징이다.
넥센타이어는 신형 넥쏘 특성에 맞춰 고하중 대응력, 주행 안전성, 정숙성 등을 엔페라 슈프림 S에 균형 있게 구현했다. 먼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중 분산 설계를 진행했고, 고강성 사이드월 구조를 통해 최적의 접지력과 조항 응답성을 만들었다.
또 패턴 형상 유지 기술을 적용해 타이어가 50% 마모된 상태에서도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으로 공기 저항과 회전 저항을 낮춰 연비 효율을 높이고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다.
수소전기차의 정숙성을 유지하기 위해 흡음재를 타이어 내부에 부착, 공명음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빅데이터 기반 AI 저소음 패턴 설계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의 노면 소음 유입을 차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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